My Watchlist

[프랭크 밀러] 씬 시티 - Sin City (2005)

JasonM 2023. 6. 14. 09:00
반응형
엽기적인 사람들이 모여 만든 역대급 구토유발 영화

씬 시티 2005 포스터

 
배트맨과 울버린을 창조하신 프랭크 밀러 님과 데스페라도라는 엄청난 멕시코식 서부 영화를 만드신 로버트 로드리게스의 공동 작품. 거기에 특별 초빙 감독으로 쿠엔틴 타란티노까지 참여한 엄청난 영화!
 
이름만 들어도 엄청난 이 사람들이 가진 B급 감성과 다크함, 그리고 잔인함까지 더해져 내가 지금까지 본 영화 중 역대급으로 엽기적인 영화가 아닌가 싶다. 이게 흑백영화인지 만화영화인지 구분도 안될 만큼 특이한 영상과 다크함이 물씬 풍기는 DC 코믹스 북을 읽는 것 같은 느낌으로 마치 만화영화를 자동으로 넘겨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후속 편에 비하면 조금 약하다고 느낄 수는 있겠지만 나름 초호화 캐스팅으로 생긴 건 죄다 범죄자 같이 생겼어도 부패의 도시 Basin City에서 정의를 지키며 살아가는 캐릭터들이 부패한 세력에 맞서는 내용인데, 영화 전반적으로 상당히 잔인하고 드럽고 엽기적이다. 특히 반지의 제왕의 프로도(일라이저 우드)가 이렇게 엽기적인 놈으로 나온다는 것은 정말 어우.. 생각하기도 싫다.
 

씬 시티 - 일라이저 우드 엽기적인 식인 캐릭터
씬 시티 영화 속 일라이저 우드

 
개인적으로 제작자들의 이름과 다크하고 만화같은 영상은 정말 마음에 들었으나, 생각보다 너무 엽기적이어서 스토리에 집중을 하지 못했던 영화다. 재미있게 본 영화라기보다는 엽기적인 영화로 기억에 남는다.
 
 


쿠엔틴 타란티노의 다른 영화들
펄프 픽션, Pulp Fiction (1994)
킬빌 - Kill Bill Vol.1(2003)
킬빌 2 - Kill Bill Vol.2(2004)


 
 

반응형

 

씬 시티 - Frank Miller's Sin City (2005)

 

감독:

Frank Miller
Quentin Tarantino(special guest director)
Robert Rodriguez
 

출연:

Mickey Rourke - Marv
Bruce Willis - Hartigan
Jessica Alba - Nancy
Elijah Wood - Kevin
 
 

줄거리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Basin City에서 The Man(Josh Hartnett)은 펜트하우스 아파트의 발코니에서 놀랍도록 아름다운 고객(Marley Shelton)에게 다가갑니다. 그들은 이야기하고 사랑에 빠진 것 같습니다. 여자는 자신이 "달리기에 지쳤다"라고 말합니다. 남자는 그녀가 이전에 그에게 하도록 준비한 대로 갑자기 소음이 있는 권총으로 그녀를 쏜다. The Man은 "아침에 그녀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hat Yellow Bastard
하티건(브루스 윌리스)은 주니어(닉 스탈)가 11세 낸시를 강간하고 살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부두로 달려갑니다. 그가 운전할 때 그의 음성 해설은 그가 심장 질환으로 인해 Basin City 경찰에서 은퇴하기 전날임을 밝힙니다. 그의 파트너 밥(마이클 매드슨)은 하티건의 마음이 나쁘다고 주장하며 그를 막으려 한다. Hartigan은 Bob에게 백업이 너무 늦게 도착하고 Nancy가 죽을 것이라고 말한 다음 Bob을 쓰러 뜨립니다. Junior의 henchmen을 무장 해제 한 후 Hartigan은 Junior를 부두에서 모퉁이에 돌립니다. Junior는 Nancy를 방패로 사용하려고 시도하지만 Hartigan은 사격을 너무 잘하고 사타구니를 쏘기 전에 Junior의 귀와 권총 손을 날려 버립니다. 그러나 Hartigan이 그를 끝내기 전에 Bob은 Hartigan을 뒤에서 쏜다. Junior의 아버지는 강력한 상원 의원이며 Bob은 누가 총을 쏠지 알고 있습니다. Hartigan은 더 많은 경찰관이 도착하기 전에 Bob이 Nancy를 죽이는 것을 막기 위해 Bob을 여러 번 더 쏘도록 합니다.
 
The Hard Goodbye
마브(미키 루크)는 끔찍할 정도로 추하고 잔인한 남자입니다. 그는 폭력에 움츠러들지 않고 여러 상황에서 폭력을 즐기기도 하지만 강한 도덕률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Goldie (Jaime King )가 그에게 와서 그녀의 사랑을 고백하자 놀랐습니다. 그들은 사랑을 나누고 서로의 품에서 잠이 듭니다. Marv가 깨어났을 때 그녀는 죽었습니다. Marv는 아무도 자신에게 몰래 접근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당황합니다. 그런 다음 거의 즉시 경찰이 도착하여 Marv는 자신이 설정되었음을 알립니다. 그는 경찰이 그를 환영하는 총알의 우박을 뚫고 싸우고 그의 놀랍도록 아름다운 레즈비언 가석방 담당관 Lucille (Carla Gugino)의 아파트로 향합니다. 그녀는 그가 Goldie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을 찾아 잔인하게 죽이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그녀에게 설명하면서 그의 정신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약을 그에게 제공합니다.

마브는 골디의 죽음과 프레이밍을 지시한 자가 누구인지 알아내기 위해 분지 도시의 범죄 조직을 돌아다닌다. 길은 Marv가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신부 (Frank Miller의 카메오)로 이어집니다. 그런 다음 마브는 신부에게 총을 겨누고 신부는 범죄 배후에 있는 사람이 베이신 시티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이자 로아크 상원의원의 형제인 로크 추기경(룻거 하우어)이라고 말합니다. Marv는 Goldie가 창녀라고 제안했을 때 신부를 죽입니다. 그러나 Marv조차도 Roark 추기경을 쫓기 전에 잠시 멈춥니 다. 대신 그는 Roark 가족의 농가로 가서 초인간적으로 민첩한 Kevin(Elijah Wood)에게 폭행을 당합니다. Kevin(Elijah Wood)은 큰 망치로 Marv를 쓰러뜨립니다. Marv는 지하 감방에서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벽은 젊은 여성의 머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Basin City 매춘부입니다. 모퉁이에서 Lucille이 움츠립니다. 그녀는 케빈이 식인종이며 손을 잘라 눈앞에서 먹었다고 알려줍니다. 그녀는 또한 강력한 사람들이 Kevin을 기꺼이 보호하고 있으며 Marv를 대신하여 Goldie의 죽음을 조사하기 시작하자마자 의심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Goldie와 Basin City의 다른 매춘부 중 일부는 성직자의 상위 계층을 섬기고 있었고 Goldie는 Kevin의 사악한 경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Marv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Marv는 자신과 Lucille의 감옥에서 체포됩니다. SWAT 팀이 농장에 도착합니다. Lucille은 자신과 Marv를 항복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그들에게 살해되고 Marv는 또 다른 난동을 일으 킵니다. Marv는 Roark 추기경이 Goldie의 살인 배후에 있음을 확인한 마지막 살아남은 경찰을 고문합니다.

Marv는 Goldie와 똑같은 여성에게 포착됩니다. 그녀는 그를 Basin City로 데려가 잔인하게 심문합니다. 그녀의 이름은 Wendy이고 Goldie의 쌍둥이 자매입니다. 그녀는 Marv가 Goldie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가 그녀와 다른 매춘부들에게 진실을 설명하면 그녀는 그가 복수하도록 돕는 데 동의합니다. 그들은 철물점에 가서 Marv가 Kevin을 죽이고 The Farm으로 운전하는 데 필요한 것을 구입합니다. Marv는 Kevin에게서 또 다른 구타를 받지만 그를 속여 너무 가까워지도록 합니다. Marv는 Kevin을 자신의 손목에 수갑을 채우고 도약 능력을 무력화합니다. Marv는 천천히 Kevin을 절단하고 Kevin의 애완용 늑대가 그를 먹도록 허용합니다. Kevin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침묵을 지킵니다. 그런 다음 Marv는 Kevin의 머리를 Roark 추기경에게 가져갑니다. Roark는 Kevin이 그의 제자이고 둘 다 식인종임을 자유롭게 인정하며 매춘부만 죽이고 먹었 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을 정당화합니다. Marv는 Roark 추기경을 잔인하게 죽입니다. 경찰이 도착하여 Marv를 격추합니다. Marv는 상처 수술을 받고 병원에서 회복하는 데 몇 달을 보냅니다. 그가 풀려나자 경찰은 그를 심하게 구타하고 어머니를 해치겠다고 위협한 후 자백서에 서명하게 합니다. 그는 Roark 추기경 살해뿐만 아니라 Kevin의 모든 범죄로 재판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습니다. Wendy는 Death Row에서 그를 방문하고 Marv가 그녀의 Goldie에게 전화하도록 허용합니다. 그들은 함께 밤을 보냅니다. 다음날 Marv는 전기의자로 보내집니다. 트릭을 수행하려면 두 번의 엄청난 전기 충격이 필요합니다.
 
The Big Fat Kill
Jackie Boy(Benicio del Toro)는 Shellie(Brittany Murphy)를 설득하여 그와 그의 깡패 친구들을 그녀의 아파트에 들여보냅니다. 그녀는 그녀의 새로운 애인인 드와이트(클라이브 오웬)가 거기 있기 때문에 그들을 지연시킨다. Dwight가 화장실에서 옷을 입는 동안 Shellie는 폭력을 피하기 위해 Jackie Boy를 들여보냅니다. 어쨌든 그는 그녀를 때린 다음 소변을 보러 화장실로 들어갑니다. 작업을 마친 드와이트는 재키 뒤로 몰래 다가가 면도칼을 목에 대고 있습니다. 그는 Jackie에게 그때부터 Shellie를 내버려 두라고 말한 다음 머리를 화장실에 담근다. 덜컹거리고 당황한 Jackie Boy는 떠납니다. 드와이트는 그들이 매춘부를 구해 학대할 수 있는 분지 시티의 올드 타운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Shellie의 탄원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들을 따르고 그들의 범죄 행위를 끝내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그는 귀찮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Gail(Rosario Dawson)이 이끄는 자발적인 매춘부들이 그들 자신과 그들의 영토를 방어하는 임무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Jackie Boy와 그의 갱단을 죽인 다음 시체를 약탈합니다. Dwight는 Jackie Boy의 주머니를 뒤지고 Shellie가 Dwight에게 그를 따르지 말라고 간청한 이유를 발견합니다. Jackie Boy는 정말 경찰관인 "Iron Jack" Rafferty입니다. Jackie Boy가 매춘부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경찰과 매춘부 사이의 취약한 합의가 종료되어 폭도들을 구시 가지에 들어오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Jackie Boy는 다른 경찰관들에 의해 Old Town에 들어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드와이트는 경찰이 도착하기 전에 시신을 타르 구덩이로 가져가 버리기로 결정합니다. 게일은 항의하지만 서로에 대한 불가능한 사랑이 있기 때문에 누그러집니다. 다른 매춘부 중 한 명인 조용하지만 아름다운 미호(데빈 아오키)는 칼을 다루는 기술을 사용하여 시체를 절단한 다음 드와이트가 운전할 수 있도록 낡은 낡은 차에 넣습니다. Jackie Boy의 몸은 트렁크에 들어갈 수 없었기 때문에 조수석에 그를 떠받쳤습니다. 타르 구덩이로 가는 길에 드와이트는 재키와의 대화를 상상합니다. 재키는 드와이트의 머릿속에서 목소리가 들리고 올드 타운의 소녀들이 그에게 탱크가 거의 비어 있는 차를 주었다고 조롱합니다. 경찰이 드와이트를 따라오자 그는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고 재키의 얼굴을 대시보드에 박살 냅니다. 경찰은 드와이트가 술에 취한 친구를 집으로 데려다준다고 생각하고 그를 풀어줍니다.

드와이트는 간신히 타르 구덩이에 도착하지만 재키 보이의 시신을 경찰에 데려가려는 아일랜드 용병들에게 기습을 당합니다. 전투 후 용병들은 Jackie Boy의 머리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드와이트를 떠나 타르 구덩이에 익사합니다. 그를 따라온 미호와 댈러스에 의해 구조된다. 그들은 짧은 차 추격전 끝에 용병들을 따라잡아 그들을 죽이고 재키 보이의 머리를 회수한다.

드와이트는 매춘부들 사이에 폭도들과 운명을 같이한 배반자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Manute (Michael Clarke Duncan)에게 전화를 걸어 Dwight의 타르 구덩이 여행에 대해 알린 사람은 Becky (Alexis Bledel)로 밝혀졌습니다. Manute는 Gail을 납치하고 몸값을 위해 그녀를 붙잡습니다. Dwight는 Jackie Boy의 머리를 Gail과 교환하겠다고 전화를 걸어 제안합니다. 그들은 Manute의 본사 뒤 골목에서 만납니다. Manute는 어쨌든 그들을 모두 죽이려는 의도를 발표합니다. Dwight는 Jackie Boy의 머리를 폭발물로 가득 채운 다음 폭발시킵니다. 다른 매춘부들은 위의 옥상에서 Manute와 그의 부하들에게 발포하여 많은 사람들을 죽입니다. 경미한 부상을 입은 베키는 미끄러진다.
 
That Yellow Bastard (continued)
우리는 Hartigan의 이야기로 돌아가서 그가 Bob의 총성 우박에서 살아남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Roark 상원 의원 (Powers Boothe)은 Hartigan의 수술 비용을 개인적으로 지불하여 Junior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Roark는 Junior가 언젠가 대통령이 될 수 있었고 이제 그에게 손자조차 줄 수 없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Hartigan은 Junior의 범죄에 대해서도 재판을 받게 됩니다. Young Nancy는 병원에 있는 Hartigan을 방문하고 그가 감옥에 있는 동안 편지를 보내겠다고 약속합니다. Hartigan은 8년 동안 독방에 감금되어 아무런 범죄도 자백하지 않습니다. 그의 유일한 위안은 그녀의 신원과 위치를 조심스럽게 숨기는 Nancy로부터 받은 편지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편지가 멈춘다. 끔찍한 악취를 풍기는 노란 남자가 갑자기 하티건의 감방에 나타나 그의 얼굴을 때린다. Hartigan이 깨어났을 때 그는 또 다른 봉투를 발견하고 그 안에서 잘린 손가락을 찾습니다 (그는 Nancy의 것이라고 믿습니다). 낸시가 들키지 않을까 걱정하고 다시 그녀를 보호하고 싶은 그는 석방의 대가로 모든 것을 고백합니다. Bob은 감옥 문에서 그를 만나 이중 교차에 대해 사과합니다. 그는 Hartigan을 Nancy의 아파트로 데려다줍니다. 부서졌지만 Nancy의 흔적은 없습니다. 그녀의 아파트에 있는 천박한 바에서 성냥갑을 발견한 Hartigan은 낸시를 아는 사람이 있는지 그곳을 확인하기로 결정합니다. 클럽에서 그는 (바텐더 셸리로부터) 이제 19살이고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낸시(제시카 알바)가 에로틱한 댄서라는 사실을 알고 불안해한다. 우리는 Marv를 엿볼 수 있습니다. Hartigan은 또한 바에서 불쾌한 냄새를 풍기고 한때 그의 감방에서 그를 때렸던 기형의 카나리아 노란색 남자, 제목의 Yellow Bastard를 알아봅니다. Hartigan은 그가 Nancy에게 악의 세력을 이끌도록 설정되었음을 깨닫습니다. 그는 Nancy가 그를 알아보기 전에 술집을 떠나려고 하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그녀는 무대에서 뛰어내려 그에게 열정적으로 키스한다.

그들은 그녀의 차에 함께 떠납니다. Yellow Bastard는 그들을 따라와 그들의 차에서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Hartigan은 반격하여 Bastard에게 부상을 입히고 차를 추락시킵니다. Nancy와 Hartigan은 사고를 조사하기 위해 돌아가지만 Bastard의 시신이 없습니다. 그들은 Nancy가 Hartigan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는 모텔로 갑니다. Hartigan은 자신도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음을 인정하지만 자신의 감정에 따라 행동하기를 꺼립니다. Bastard는 그들을 놀라게 합니다. 그는 자신이 주니어임을 밝힙니다. 그의 새로운 피부색과 기형적인 외모는 Roark 상원 의원이 그의 생식기가 다시 자라도록 그에게 적용한 실험 절차 때문입니다. 그는 Hartigan을 올가미에 매달고 Nancy를 농장으로 데려가 그녀를 잔인하게 만들고 죽입니다. 그들이 떠나기 전에 Hartigan은 Nancy에게 비명을 지르지 말라고 심각하게 말합니다. Junior는 피해자가 비명을 지르는 경우에만 성적으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Hartigan은 교수형에서 살아남아 자신을 풀어주고 농장으로 따라갑니다. Bastard가 Nancy를 채찍질하여 비명을 지르려고 시도하는 동안 – 그녀는 그의 발기 부전에 대해서만 그를 조롱합니다 – Hartigan은 경비를 서고 있는 경찰관을 죽입니다. 그는 헛간에서 Bastard와 대결합니다. 그는 Bastard의 가슴을 찌르고 성기를 찢은 다음 머리를 펄프에 두드려 마침내 죽입니다. Nancy는 기쁨과 사랑으로 시청합니다. Hartigan은 그녀의 집을 보내며 경찰을 기다려야 진정한 이야기를 제공하고 Roark의 부패를 단번에 폭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Hartigan은 그가 살아있는 한 Roark가 Junior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위해 그와 Nancy를 쫓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Roark의 유일한 리드를 Nancy로 끊기 위해 Hartigan은 자살합니다.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continued)
Basin City 병원에서 Becky는 휴대전화로 어머니와 통화합니다. 그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The Man을 봅니다. 그가 누군지 알게 된 그녀는 마지막으로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한다.
 
 
 

 

반응형